환경-생태보호에 앞장서는 기업들

산림조합, 7월 1일 aT센터에서'2014 산주와의 만남' 행사 개최

나무부자마음부자 2014. 6. 29. 14:52

-귀농·귀산촌인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한 자리에

산림조합중앙회(회장 장일환)는 오는 71 서울 양재동 aT센터 2시장에서 전국의 산주, 임업인, 귀농귀산 희망자, 일반인 등 10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2014 산주와의 만남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.

 

2004년부터 시작되어 올해 11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산을 가꾸는 데 관심은 있지만 도시에 거주하거나 직접 산을 가꾸기 어려운 산주와 임업인, 귀농 · 귀산촌을 희망하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산림경영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여 자발적인 산림경영 참여를 유도하고 사유림 경영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.

 

특히 산림조합중앙회와 산림청 소속 임업전문가 및 특화품목지도원 85명이 25전담부스에 직접 참여하여 대리경영 · 산림경영계획 등 산림경영과 조경수 · 실류 등 임산물 생산에 대한 각종 지원사항을 상담해 준다.

 

또한 전시 · 체험행사장에서는 임업기계 · 장비, 지역특산임산물, 목재가공품 전시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임산물 먹거리 체험, 천연염색 · 목공예체험 등 각종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된다.

 

아울러 부대행사에서는 배화여자대학교 김정은 교수를 초빙하여 국산 임산물을 활용한 요리를 시연하고, 다육식물 · 공기정화식물을 활용하여 집안 가드닝에 대한 정보를 배워볼수 있는 가드닝클래스, 임산물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Green Room 등을 운영한다.

 

더불어 전원칼럼리스트 박인호씨의 특별강연 뿐만 아니라 성공적인 산림경영을 하고 있는 임업인들의 실제 사례발표를 통하여 산림에서 더 많은 소득을 얻기를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.

 

이번 산주와의 만남 참가신청은 홈페이지(http://www.sanju.or.kr)를 통해 하면 된다.

 

문의 : 산림조합중앙회 회원지원부(02-3434-7208)